티스토리 뷰
싸늘해진 날씨와 함께 기대되는 것이 단풍 구경입니다. 지역별로 아주 유명한 단풍 명소들이 몇가지 있는데요.
서울에서 만날 수 있는 개인적으로 최고의 찐 단풍 명소 3곳 추천드립니다.
[목차여기]
서울 단풍 명소 1. 창덕궁
경복궁보다 자연적이고 넓은 정원을 보유한 창덕궁은 역대 왕들에게 가장 인기가 많았던 장소입니다. 예약을 받는 만큼 회차별 입장 인원수를 둬 다른 곳 보다 쾌적하게 관람할 수 있습니다.
옛날도 지금도 인기가 많은 창덕궁은 단풍 시기가 오면 예매하기가 힘드니 어서 선점하시길 바랍니다.
- 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 99번지 창덕궁
- 입장시간 : 오전 9시 ~ 오후 9시 (야간관람)
- 매주 월요일 휴관
서울 단풍 명소 2. 덕수궁
노래 가사에도 덕수궁 돌담길이라고 나올 정도로 단풍 명소로 유명한 이 곳은 내부에 들어가면 더욱 좋지만 덕수궁 외부를 한바퀴만 돌아도 가을을 잘 느낄 수 있을 정도로 외관도 뛰어납니다.
서울에 위치한 만큼 덕수궁 방문 후 근처 카페나 미술관같이 데이트 코스를 자유롭게 짤 수도 있습니다..
(덕수궁 돌담길 - 정동 전망대 - 청계천 광장 혹은 국립현대미술관을 추천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 서울 중구 세종대로 99 덕수궁
- 오전 9시 ~ 오후 9시
- 매주 월요일 휴무
- 입장료 : 성인 (만 25세 ~ 64세) 1000원. 그 외 무료.
- 한복착용시 무료입장!
서울 단풍 명소 3. 하늘공원
하늘공원가는길에 이어져있는 메타세쿼이아길부터도 장관인 하늘공원은 2023년 10월 14일부터 20일간 서울 억새 축제도 시작한다고 합니다.
참고로 전망대와 핑크뮬리가 있었던 곳이지만 올해는 사라졌다는 얘기도 있습니다. 약간은 눈치게임이 필요한 곳이며 인원제한이 없어 사람이 붐빌 수 있기 때문에 요령껏 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서울 마포구 하늘공원로 95 (탐방객안내소)
- 대중교통 : 월드컵경기장역 1번 / 2번 출구
- 주차요금 : 10분 300원, 1시간 1800원
- 맹꽁이 전동차 운영 : 편도 2000원, 왕복 3000원
- 이용자가 상당이 많은 편.
다른 찐 단풍 명소 추천+